[코로나 19] 마스크 공적 판매처 및 구매 방법

0

마스크 구매 실태

현재 상황

현재 한국은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러스를 피해 항상 집에만 있을 수 없는 노릇입니다. 그래서 피치 못할 사정으로 외출을 해야 하는데, 외출 시 반드시 챙겨야하는 필수품 “마스크”입니다.

하지만 온라인을 통해 마스크를 구매하려면 판매자의 매점매석으로 인해 말도 안 되는 가격에 마스크가 판매되고 있으며, 이것마저도 품절 상황입니다. 마스크를 사고싶어도 살수 없다니.. 그래서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는 오늘(25일) 안건 하나를 발표합니다.

[코로나 19] 마스크 공적 판매처 및 구매 방법

마스크 수출제한 및 공적 판매처로 출하 의무 시행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서 매점매석을 방지하기 위해 내일부터(2월 26일 0시) 마스크 생산량의 50% 이상을 ‘공적 판매처’를 통해 보급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또한 마스크 판매업자의 수출이 원칙적으로 금지되었습니다. 즉, 마스크 대란 / 줄 서기 등 품귀현상을 막기 위해 정부가 칼을 뽑았습니다.

공적 판매처

그렇다면 어디서 마스크를 판매 할까요?
식약처에서 지정한 공적 판매처는 “우정사업본부, 농협중앙회 및 하나로마트, 공영홈쇼핑 및 중소기업유통센터, 기타 식약처장이 정하는 판매처”입니다.

온라인 구매 방법

우체국 쇼핑몰에서 추후 구매(현재 협의 중) 가능합니다. 우정사업본부는 하루 최대 150만 개의 마스크를 확보할 계획이며, 1인당 한 세트 구매 제한을 둘 계획이므로 회원가입은 필수입니다.

오프라인 구매 방법

농협 또는 하나로마트를 통하여 구매하면 됩니다.


현재 한국은 국가적 위기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 힘을 합쳐 위기 상황을 이겨나갔으면 합니다. 모두들 몸 건강히 파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