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001]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저자 김승호

0

직원 수 4,500명 연 매출 3,500억 원 세계 1위 도시락 회사 CEO 슈퍼리치 ‘김승호’가 말하는 부의 비밀


1장. 부를 이루는 길

Q. 행복은 돈으로 살 수 없는가?

A. 돈은 많은 일을 가능하게 한다. 하지만 부자도 돈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라서 불행 또는 행복할 수 있다. 만약 행복하기 위해서는 물질적인 것보다는 경험이나 지식을 사야 한다. “세상에서 가장 값진 것은 언제나 공짜다”

Q. 소득을 열 배로 올리는 방법?

A. 가장 먼저 열 배로 올리겠다는 계획과 목표를 정해야 한다. 그리고 내가 계획한 것을 이룰 것이라는 믿음이 있어야 한다. 나머지는 죽고 살고자 하는 노력과 끈기.

[독서 001]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저자 김승호
이태원 클라쓰 시즌1 – 7년 뒤 이태원에 가게 오픈을 목표로 정한 박세로이

Q. 당신이 갖게 될 전체 부의 측정법? (수각 이론)

절에 가면 샘물을 받는 큰 그릇을 볼 수 있다. 이를 ‘수각’이라 부르는데, 수각이 크면 클수록 많은 사람이 물을 마실수 있으며 마셔도 줄어드는 비율은 적다. 김승호 회장은 수각을 ‘부에 대한 생각’으로 비유한다. 수각이 크면 클수록 더 많은 부를 채워 넣을 수 있으며, 만약 넘칠 경우 부는 주변 사람 모두를 풍요롭게 한다. 그렇다면 수각을 키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1.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에 원하는 것(비싼 자동차, 고급 시계 등)과 필요한 것을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2. 이자의 무서움을 알아야 한다.

Q. 부는 부의 속성을 이해하는 자에게 안긴다?

A. 부를 인격체처럼 대하고 아끼며 사랑하자. 만약 홀대한다면 부는 시나브로 사라질 것이다.

Q. 달콤한 고통?

A. 쉽고 편한 성공은 없다. 고통을 즐길 수 없다면 영원히 고통받을 것이다. No Pain! No Gain!

Q. 제 꿈은 100억을 버는 것입니다?

A. “목표”는 정확하며 명확해야 한다. “꿈”을 종이에 적으면 “목표”가 되고, 이것을 쪼개면 “계획”이 되고, 계획을 실현하면 “현실”이 된다. “목표”를 작게 조각내어 매번 성공하면, 어느새 버릇이 되어 큰 성공을 차지할 것이다.

Q. 그래서 무엇을 했는가? 얼마나 오래 했는가?

A. 목표를 세분화해야 하며 이것을 굳건히 이끌어나갈 끈기가 있어야 한다. 끈기가 없다면 힘들거나 어려울 때 포기하게 된다.

Q. 위험을 감수하는 자들?

A. 위험 안에 기회가 있으며 변화가 있다. 위험을 이겨내면 보상은 당연히 따르게 되어있다.

2장. 사업을 하려는 사람에게

Q. 경쟁자가 사라졌다?

A. 나이키의 경쟁사가 운동화 회사가 아닌 닌텐도이듯, 현재 우리는 복합적인 세상에 살고 있다. 즉, 동종업계 경쟁사를 죽이면 당장은 이익이 되지만, 장기적으로 시장의 규모를 축소시키기 때문에 엄청난 손해로 다가온다. 사업을 키우기 위해서는 서로 경쟁하며 같이 커나가는 구조를 취득해야 한다.

[독서 001]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저자 김승호
이태원 클라쓰 시즌1 – 주변 가게를 돕는 박세로이

Q. 가짜 사업을 하고 있는 당신?

A. 상품의 가치를 떠나 그냥 “많이 팔리기”만을 원하는 사업가는 가짜다. 사업은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 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본질에 충실해야 한다. 음식점이면 맛! 상품이면 좋은 품질!

[독서 001]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저자 김승호
이태원 클라쓰 시즌1 – 장가가 망하지 않는 이유? 맛있기 때문이다.

Q. 먼저 살아남은 뒤에 좋아하는 일을 해라?

A. 스스로 자립을 먼저 한 뒤에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한다!


이외에도 // 3장. 아름다운 사람으로 산다는 것 그리고 남는다는 것 // 4장. 조금은 느슨하게 함께하는 삶에 대하여 // 5장. 인생 어느 모퉁이에서 깨달음의 순간 // 6장. 자연, 그 순수한 순리를 따라 // 의 챕터가 존재한다.

세계에는 수많은 억만장자가 있다. 그리고 그들이 작성한 수많은 부자 되는 방법의 책이 있다. 하지만 이 책들은 번역되어 쓰였다. 또한 우리와 다른 문화의 사람들이기 때문에 책을 100% 이해하기에 어려움이 있다. 반면, 김승호 회장의 책은 번역 없이 읽을 수 있으며, 한국인 입맛에 맞는 부자 되는 방법의 책이다. 부자의 마음가짐과 방법이 궁금하다면 책을 꼭 구매해서 읽어보기를 희망한다.

가난하게 태어나 나이 마흔을 넘어 어떻게 비범한 슈퍼리치가 되었는지, 삶과 죽음. 가족을 돌본다는 것과 돈을 관리하는 방법. 그리고 오늘을 천국으로 만드는 철학적 사고와 나만의 감정 관리법까지 한 인간으로 태어나 지금껏 얻은 모든 통찰력을 공유한다. “이로써 나는, 나의 세 아들에게 더 이상의 가르침이 필요 없는 유언을 남기고 싶었다.” – 본문 중에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